낚시 저렴하게 배우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DIY

낚시 저렴하게 배우는 방법!!!

by 노마드 리 2023. 6. 17.

코로나가 창궐하기 전 2018년, 낚시를 해보고 싶어 여기저기 알아보기 시작했다.

낚시는 주변에 경험자를 따라다니면서 하는게 좋은데 내 주변에는 낚시를 취미로 하는 사람이 없었다.

그렇다고 동호회나 소모임 등을 가입하는 등의 필요 이상의 사회관계망은 성격 상 귀찮고...

 

그렇게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찾게된게 '서울시 낚시협회'였다.

 

당시 시민낚시교실 이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이론교육 + 실기교육까지 굉장히 저렴한 비용으로 진행을 하고 있었다.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아마 5000원? 또는 무료? 였던 것 같다.

 

이론 강의는 광흥창, 공덕 쯤의 주민센터 였던 것으로 기억하고 강사님의 열정과 강의 전달력이 너무 좋아서 인상깊었다.

비용이 저렴하다고 교육 수준이 절대 떨어지지 않았다.

 

루어/민물/바다 모두 교육이 이루어 졌고 교재와 간단한 낚시도구도 무료로 지급해 주셨다.

당시 교육계획표를 아래와 같이 다시 확인하여 잊혀진 기억을 더듬어 보았다.

 

 

<2019년 모집 요강>

 

<과거 교육 일정>
<과거 교육일정 상세>

루어/민물 실기 수업은 김포 구래낚시터, 시흥 뒷방울 저수지, 한강으로 갔었고 바다낚시는 여건 상 참여하지 않았었다.

 

 

<참여 사진>

 

코로나 이후로 아직 시민낚시교실이 재개되지 않은 것인지, 아니면 다른 기관이나 플랫폼으로 이전을 한 것인지 최근 교육일정은 확인이 되지 않는데 협회로 직접 문의하면 안내를 해주실 것 같다. 낚시에 관심이 있다면 서울시 낚시협회에 연락을 해보자.

 

http://www.seoulfishing.or.kr/

 

서울특별시낚시협회

 

www.seoulfishing.or.kr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