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항공권 싸게 구입하는 현실적인 3가지 방법
본문 바로가기
절약&할인&꿀팁

해외여행 항공권 싸게 구입하는 현실적인 3가지 방법

by 노마드 리 2023. 11. 4.

최근 들어 엔화 약세로 일본으로 가는 관광객이 급증하였고 3년간 누적된 수요로 인해 해외여행을 많이 나가고 있다. 특히 제주도 등 국내 관광지의 외식 물가 등이 치솟아 국내여행의 메리트가 줄어든 것도 한몫한다.

 

오늘은 항공권을 어떻게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지 현실적인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썸네일-해외여행 항공권 싸게 구입하기

 

1. 공동구매항공권 또는 땡처리 항공권 구입

공동구매항공권이랑 여행사에서 대량으로 항공사로부터 미리 좌석을 구매한 다음 취소되거나 모객이 미달된 좌석을 일반 고객을 상대로 재판매하는 것이다.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구매하는 비용보다 최대 40%까지 싸게 구매가 가능하다.

 

상식적으로 유통단계가 추가되어 여행사의 중간마진(수수료)가 더해져 더 비싸야 하겠지만 실제로 여행사는 훨씬 저렴하게 계약을 했기 때문에 항공사 직접 판매 티켓보다 싸게 유통이 가능한 것이다.

 

단, 그래도 결제하기 전 항공사 홈페이에서 동일한 항공권의 가격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가끔 항공사의 가격이 저렴할 수도 있다.

물론 정해진 일정에 맞추어야 하며 취소 시 수수료가 높게 발생할 수 있다.(아래 수수수료 예시)

 

환불수수료

 

검색창에 공동구매항공권으로 검색하면 모두투어, 하나투어 등에 공동구매항공권 또는 땡처리 항공권으로 검색을 할 수 있다.

아래 오른쪽 캡처처럼 '스카이스캐너' 같은 항공권 가격비교 앱으로 검색하여도 공동구매항공권과 비슷한 금액이 나오는데 역시 여행사 공동구매항공원(땡처리항공권)을 해당 플랫폼에서 보여주고 있다.

 

공동구매항공권

 

 

 

 

2. 구글 항공(Google Flight) 가격 추적 및 보장 기능

23년 8월 28일 구글 항공에 아래 두 가지 기능이 추가되었다. 아래 두 가지 기능을 활용하여 최적의 시기에 알람을 받고 맞춤형으로 예약을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아래 분석에 따르면 항공권은 4~5개월 전 일요일 예매, 목요일 출발이 저렴하다고 한다.

“2024 에어 트래블 핵스 리포트(2024 Air Travel Hacks Report)에 따르면 항공권은 일요일에 예매하는 것이 평균 27% 저렴하며, 출발 4~5개월 전 예매하는 게 좋다. 출발 요일의 경우 목요일이 최대 30% 더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글 항공 바로가기!!!

 

1) 프라이스 트래킹(가격 추적) 기능

 

아래와 같이 최적 출발 항공편 밑에 현재 가격이 과거에 비해 비싼지 보통인지 어느 정도 수준인지 나타내 준다.

'가격 변동 내역 보기'를 눌러 이를 확인하면 과거 2개월간 가격 변동 추이를 그래프로 쉽게 보여준다.

가격 검색

 

가격 추이 그래프

 

 

2) 프라이스 개런티(가격 보장) 기능

 

그런데 '스카이스캐너'같은 가격 비교 사이트 대비 장점이 무엇인가? 다른 사이트는 아래와 같이 캘린더 상에 어느 날짜가 저렴한 출발일인지만 표현해 준다. 그러나 K-직장인들은 휴가를 출발할 수 있는 날짜가 보통 정해져 있고 긴 휴가를 낼 수 없어 크게 와닿지 않는 기능이다.

반응형

하지만 구글 항공의 경우 아래 우측과 같이 내가 여행 갈 날짜를 정해놓았다면 가격 추적기능을 켜서 가격 변동에 대해 이메일을 받을 수 있고 이 가격이 저렴한지 비싼지에 대한 판단을 할 수 있다.

 

 

 

항공사 바우처나 포인트 중고거래 사이트 이용

마일리지 적립과는 다른 개념으로 항공권 구매가 가능한 바우처나 포인트를 운용하고 있고 개인 간 거래가 가능한 경우가 있다.

예를 들어 '스쿠트 항공'의 바우처나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 등은 항공권 구매 시 복합결제가 가능하다.

중고나라나 당근 등에서 이를 저렴하게 확보하여 결제 시 이용하면 보다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위 항공사 이 외에도 다른 항공사에서도 비슷한 서비스를 운용하고 

 

 

참고로 출장이나 특별하게 해외를 자주 나가지 않는 이상 마일리지 적립하기 위해 특정 항공사를 찾아보며 억지로 이용하는 것은 매우 비효율 적이다. 적립율이 매우 낮기 때문이다. 대신 저가 항공이나 여행사 항공권 등을 통해 최저가격 항공권을 예약하는 게 정답이다.

 

카드 실적 등으로 어렵게 모은 마일리지는 평소에 타기 어려운 비즈니스 좌석 이상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는데 쓰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다.

다시 말하면, 장거리 항공권 기준으로 이코노미 좌석을 최격 가격으로 내 돈으로 결제하고 마일리지를 통해 업그레이드를 하는 전략이 가장 큰 경제적인 이득을 취할 수 있다.

 


이상으로 해외여행 항공권 저렴하게 구입하는 현실적인 방법 3가지에 대해 알아 보았다. 가장 큰 예산을 차지하는 항공권에 대해 미리 예약 플랫폼들을 활용하여 최적으로 가격을 찾을 수 있게 세팅을 해보자.

 

 

 

 

 

 

728x90